<---google adsense---> <---/google adsense---> 분석 결과 해석 및 활용 - 빅데이터 결과 해석 Chapter 2 :: noti n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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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제가 공부한 것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1. 분석 결과 해석

1) 분석 모형 해석

(1) 데이터 시각화의 개념

 

 

(2) 데이터 시각화 기능

 

 

(3) 데이터 시각화 목적

 

 

(4) 데이터 시각화 유형

 

(5) 빅데이터 시각화도구

 

 

(6) 데이터 시각화 절차

 

 

(7) 시각화 분석을 위한 데이터 유형

 

 

 

 

 

2) 비즈니스 기여도 평가

(1) 비즈니스 기여도 평가의 개념

 

 

 

(2) 비즈니스 기여도 평가지표

 

 

 

(3) 비즈니스 기여도 평가 고려 사항

 

 

2. 분석 결과 시각화

1) 시공간 시각화

(1) 시간 시각화

 

 

(2) 공간 시각화

 

 

 

 

2) 관계 시각화

 

 

(1) 관계 시각화의 개념

 

(2) 관계 시각화의 유형

 

 

(3) 관계 시각화의 해석

 

 

 

3) 비교 시각화

(1) 개념

 

 

(2) 유형

 

 

(3) 분석

 

 

 

 

4) 인포그래픽

 

(1) 개념

 

 

(2) 유형

 

 

 

(3) 활용방법

 

 

 

3. 분석 결과 활용

1) 분석 모형 전개

 

(1) 빅데이터 모형 운영 시스템 적용 방안

 

 

 

(2) 빅데이터 모형의 운영 및 개선방안 수립

 

 

2) 분석 결과 활용 시나리오 개발

 

(1) 분석 결과에 따른 활용 분야 분류

 

 

 

(2) 분류 결과를 토대로 적용 가능한 서비스 영역 도출

 

 

(3) 분류 결과를 토대로 적합한 신규 서비스 모형 도출

 

 

 (4) 서비스 모형에 따른 활용 방안 제시

 

 

 

3) 분석 모형 모니터링

 

(1) 분석 모형 모니터링 개념

 

 

(2) 분석 모형 모니터링 솔루션

 

 

(3) 분석 모형 성능 모니터링

 

 

(4) 분석 모형 모니터링 고려 사항

 

 

4) 분석 모형 리모델링

 

(1) 분석 모형 리모델링 개념

 

 

(2) 분석 모형 리모델링 절차

 

 

 

(3) 분석 모형 리모델링 고려 사항

 

 

 

 

 

 

 

 

 

핵심

  1. 시각화의 기능 = 설명, 탐색, 표현
  2. 분포 시각화 = 파이 차트, 도넛 차트, 트리맵 / 버블 차트 = 관계 시각화
  3. 관계 시각화 = 산점도, 버블차트, 히스토그램 / 체르노프 페이스 = 비교 시각화
  4. 공간 시각화 = 등치선도, 도트맵, 카토그램 / 히트맵 = 비교 시각화
  5. 히트맵 = 열분포 형태의 그래픽 출력
  6. 시각화 도구 = 태블로, 인포그램, 차트블록
  7. 시각화 절차 = 구조화 $\rightarrow$ 시각화 $\rightarrow$ 시각표현
  8. 범주,비율/추세,패턴/관계,연결
  9. 영역차트 분기별 매출을 region으로 view
  10. 비교 시각화 = 플로팅 바 차트, 히트맵, 체르노프 페이스, 스타 차트, 평행 좌표 그래프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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